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래곤볼 슈퍼] 주요 내용, 관전 포인트, 메인 캐릭터 소개

by wealthygarden 2024. 9. 8.

[출처 : 왓챠]

 

'드래곤볼 슈퍼'는 토리야마 아키라가 제작한 전설적인 '드래곤볼' 시리즈의 최신작입니다. '드래곤볼 Z'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제작된 이 시리즈는 손오공, 베지터, 그리고 그들의 친구들이 지구 너머 우주의 다양한 별에 있는 새롭고 강력한 적들과 맞서는 모험을 이어나갑니다. '드래곤볼 슈퍼'는 2015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위험천만한 전투, 스펙터클한 변신, 다중우주 탐험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드래곤볼의 오래된 팬과 이 시리즈를 처음 접하는 시청자들 모두에게 '드래곤볼 슈퍼'는 신선하고 상상을 초월하는 액션으로 가득 찬 영상을 선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랜기간 시청자들로부터 사랑받으며 이어져온 드래곤볼의 최근 시리즈인 '드래곤볼 슈퍼'의 주용 내용과 관전 포인트 및 메인 캐릭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주요 내용

'드래곤볼 슈퍼'는 '드래곤볼 Z'에서 마인 부우와의 결전 이후  마인부우의 환생체인 우부와 만나기 전까지 손오공과 그의 동료들이 상상을 초월하는 계속되는 전투를 통해 힘의 정점의 한계를 계속하여 확장하며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는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리즈 초반 손오공과 베지터가 파괴의 신 비루스를 만난 이후 비루스가 예언을 통해 알게 된 '사여인의 신' '슈퍼 사여인 갓'을 찾아나서는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이후 지구를 소멸시키려는 비루스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 손오공은 '슈퍼 사여인 갓'이  되어 파괴의 신 비루스와 전투하는 이야기가 상당부분 이어집니다.

시리즈가 진행되며 지구 외에도 우주에는 각각의 전사의 그들의 우주를 관장하는 신이 있는 12우주가 있음 드러납니다. 그러나 이 12 우주를 관장하는 전왕은 전능함 힘을 지닌 신으로 우주 전체를 파괴할 수 있는 힘이 있는 자로, 12우주에서 각 전사 10명씩이 모여 배틀하여 배틀에서 살아남는 1개의 우주만 살아 남을 수 있는 토너먼트 형식의 배틀을 제안합니다. 각각의 우주는 자신의 우주를 살리기 위해 전사들을 모아 배틀에 나서며 그들의 전투가 이야기의 많은 부분을 다릅니다. 그 과정에서 손오공과 베지터, 손오반 등 손오공과 동료들의 성장하는 모습과 그들의 가족에 대한 사랑 등은 드래곤볼 슈퍼에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이 시리즈는 원작 '드래곤볼'의 향수와 손오공과 그의 동료들의 능력을 한계까지 끌어올리는 전투, 신선하고 혁신적인 스토리라인을 훌륭하게 혼합하여 보는 내내 시청자들의 흥미를 자극합니다.

관전 포인트

숨막히는 전투 장면 - '드래곤볼 슈퍼'가 팬들에게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특히 시리즈 후반부의 애니메이션은 서사시적인 전투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 올렸습니다. 힘의 토너먼트에서 지렌과 손오공이 싸우는 장면은 애니메이션 역사상 최고의 애니메이션 장면 중 하나로, 우주 전체가 위태로워질 수 있는 이 엄청난 전투는 시청자를 긴장하게 만듭니다.

 

'드래곤볼 슈퍼'의 변신 - 이 시리즈 주요 관전 포인트입니다. 드래곤볼의 오래된 팬들은 드래곤볼 시리즈의 변화에 항상 열광해 왔으며 '드래곤볼 슈퍼'는 팬들의 요구에 부합하며 엄청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시각적으로 놀라운 슈퍼사여인 갓 및 슈퍼 사여인 블루라는 가능성의 한계를 끌어올리며 거기에 더해 '무의식의 극의'라는 상태까지 만들어내며, 이전보다 더 강력하고 역동적인 느낌을 더해 줍니다. 자신보다 더 강한 자와 전투를 하며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그러한 순간은 치열한 전투 중에 나오는 명장면으로 보는 이로 하여는 숨막히는 긴장감을 불러일으킵니다.

 

다중 우주 개념 - 손오공과 베지터만큼 강한 전사가 있는 다른 우주가 있다는 생각은 다양한 가능성의 문을 열어줍니다. 이는 '드래곤볼' 시리즈의 범위를 확장하였을 뿐만 아니라 무수히 많은 새로운 캐릭터와 신이 등장시키며 시청자들로 하여금 예측할 수 없는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메인 캐릭터

손오공 - 언제나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으로 끊없이 전투력을 끌어올리는 캐릭터로 이 시리즈의 영원한 주인공입니다. 이번 시리즈에서 그는 '무의식의 극의'라는 상태에 도달하며 신을 능가하는 능력을 갖게 됩니다. 이는 그의 전투 능력을 정점까지 끌어올린 것으로 생각하지 않고 반응할 수 있는 상태가 그를 거의 무적으로 만듭니다.

 

베지터 - 손오공의 영원한 라이벌이자 동료로 손오공을 능가하기 위해 끊임없이 자기 전투력을 높이는 노력을 계속합니다. '드래곤볼 슈퍼' 전반에 걸쳐 베지터는 사이어인으로서의 자부심, 가족에 대한 사랑, 지구를 지키려는 책임감이 점점 커지며 그의 마음은 한층 복잡해집니다. 그는 구원과 성장을 나타내는 캐릭터로, 슈퍼 사여인 블루의 상태에 도달하며 끊임없이 한계를 넘어서는 성장의 아이콘으로 등극합니다.

 

파괴의 신 비루스와 그의 천사 위스 - 비루스는 신임에도 불구하고 손오공에게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있으며 그들의 밀고당기는 듯한 모습은 긴장한 넘치는 순간 위트를 더하는 촉매제 역할을 합니다.

 

지렌 - 제11우주의 조용하지만 엄청나게 강력한 전사로 손오공의 가장 강력한 적수 중 한 명입니다. 지렌의 엄청난 힘은 손오공이 '무의식의 극의' 상태에 도달하도록 하는 힘의 원천으로 작용하여 손오공이 또 한번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결론

'드래곤볼 슈퍼'는 '드래곤볼Z'의 후속작으로, 드래곤볼 시리즈 팬들에게 과거에 대한 향수, 시리즈의 변화, 강렬한 액션을 선보입니다. 이 시리즈는 대거 새로운 캐릭터를 등장시키며 우주를 뒤흔드는 전투에서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는 내용이 주를 이룹니다. 감탄을 금치 못할 정도의 숨막히는 전투 장면, 캐릭터들의 놀라운 변신, 다중 우주 탐험이라는 다양한 요소를 갖춘 '드래곤볼 슈퍼'는 애니메이션 팬과 '드래곤볼' 매니아 모두 한번쯤은 꼭 봐야할 할 작품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