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색다른 던전물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되는 걸까'

by wealthygarden 2024. 9. 11.

[출처 : 나무위키]

일본 라이트 노벨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를 원작으로 한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2015년 4월부터 방영되기 시작하여 현재까지 5기까지 방영되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명 '던만추'라 불리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의 줄거리, 시청 포인트, 주요 등장인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줄거리

영웅을 동경하는 시골 소년 벨 크라넬은 모험가가 되기 위해 던전이라고 불리는 장대한 지하 미궁을 보유한 거대 도시 오라리오로 떠나 파밀리아에 가입하려 하나 쉽게 되지 않습니다. 그러던 중 조직원이 한 명도 없었던 작지만 당찬 여신 '헤스티아'를 만나 헤스티아의 파밀리아가 됩니다. 헤스티아 파밀리아에 속한 모험가로 벨은 던전을 탐험하며 강한 마물들과 대치하며 수많은 위험에 직면하지만 매번 놀라울 정도로 빠른 속도로 성장하며 위기를 모면하며 그 과정에 '레벨 6'의 전설적인 모험가 아이즈 발렌슈타인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하기도 합니다.

시리즈가 진행되며 벨 크라넬은 다양한 모험가들과 교류하며 동맹을 맺고 마물을 물리치기 위한 다양한 전투에 참여하며 벨 크라넬은 전사로서뿐만 아니라 인간으로서도 상당히 많은 성장을 합니다. 벨은 모험가로서 끊임없이 도전하며 그때마다 자신이 아끼는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더 강해지려는 욕망이 한층 강해집니다.

 

시청 포인트

스릴넘치는 액션 : 던전에서의 마물과 모험가들의 격렬한 전투를 이 시리즈의 가장 흥미로운 장면 중 하나입니다. 벨과 그의 동료들은 점점 더 강력한 마물들과 마주하며 빠른 속도로 전투력을 키워나갑니다. 모험가로서 벨의 성장은 마물과의 전투에 적응해 나가는 모습을 통해 묘사되며, 빠른 반사 신경과 강한 정의감을 지닌 벨은 어떠한 전투에서든 비관하지 않고 역경을 극복해 냅니다.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보다 전투는 보다 치열해지고 전설적인 마물과 파밀리아 연합 간의 대규모 전투 씬도 종종 등장합니다.

 

복잡한 세계관 : 오라리오는 신과 인간이 공존하는 세상으로, 각 파밀리아는 특정 신과 연결되어 그들의 보호아래 있습니다. 이 신들은 모험가에게 힘을 빌려 신성한 존재인 신과 인간 사이에 독특한 관계를 만들며 인간들이 사는 하계에 내려와 삽니다. 이 시리즈는 각각 고유한 강점과 목표 등을 가진 다양한 파밀리아에 대해 탐구하여 이야기에 깊이를 더합니다. 이러한 이야기 구조는 다양한 캐릭터의 등장과 상상의 세계를 현실에 가져오며 세계가 역동적이고 생동감 있게 느껴지게 합니다.

 

주요 인물들의 감정적인 성장 : 벨 크라넬의 여정은 자기 발견과 인내의 과정이지만 그 안에서 그와 함께 하는 다양한 동료가 있습니다. 한편 언제난 그를 믿고 기다려주는 여신 헤스티아와의 관계는 이야기의 핵심으로 벨에 대한 헤스티아의 흔들리지 않는 믿음과 그들의 긴밀한 유대감은 이 이야기에 감정적 깊이를 더해줍니다. 또한 벨의 목숨을 구해준 뒤 벨이 좋아하게 된 아이즈 발렌슈타인, 여러 번 벨을 속였으나 벨의 변함없는 믿음으로 결국 벨과 함께 여정을 떠나는 아데 등 이야기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은 이 시리즈의 이야기 구성을 다양하게 해 주고 캐릭터 간에 매력적인 역학관계를 묘사하기도 합니다.

등장인물

벨 크라넬 : 강해지고자 하는 열망에 이끌리는 젊고 경험이 부족한 모험가 이 이야기는 벨의 성장에 초점이 맞춰져 진행됩니다. 그는 기술과 전투력 모두 부족한 초보 모험가에서 끊임없이 도전하는 용기와 어떤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는 단단한 결의는 그를 빠르게 성장시킵니다. 그는 겸손, 친절, 그리고 자신보다 다른 사람을 우선시하는 선한 마음을 지닌 인물로 묘사됩니다.

헤스티아 : 이 시리즈에서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 중 하나로, 키는 작지만 큰 마음을 가진 강력한 인물입니다. 그녀는 벨을 깊이 아끼며, 그를 자신의 보호자이자 힘의 원천으로 여깁니다. 헤스티아는 다른 파밀리아에 비해 훨씬 작지만, 파밀리아를 굉장히 소중히 생각합니다. 벨과의 장난기 있지만 깊은 애정 관계는 시리즈를 보는 내내 재미와 웃음을 선사합니다. 

아이즈 발렌슈타인 : 검의 공주 '검휘'로 불리는 숙련되고 수수께끼 같은 모험가입니다. 뛰어난 전투 능력으로 유명한 아이즈는 여린 외모와 달리 오라리오에서 가장 강력한 전사 중 한 명입니다. 처음에는 냉정해 보이지만 아이즈는 점차 벨에게 마음을 열고 그의 삶에 중요한 인물이 자리 잡으며 그에게 영감을 주고 동맹관계를 맺기도 합니다. 

결론

'던전에서 만남을 추구하면 안 되는 걸까'는 액션, 모험, 신과 인간, 인간과 인간 사이의 관계 등 다양한 주제를 섞어 놓은  매혹적인 애니메이션입니다. 역동적이며 다양한 세계관, 스릴 넘치는 던전 전투, 개성 만점 캐릭터들로 구성된 이 시리즈는 애니메이션 출시 이후 오랜 기간 사랑받아오고 있습니다. 소심한 초보 모험가에서 용감한 영웅으로의 성장 과정을 보여주는 벨 크라넬의 여정은 많은 이들에게 내적 영감을 주고, 오라리오의 풍부한 환경과 신과 인간 사이의 복잡한 관계는 이야기의 깊이를 더합니다.